'투자의 신' 분양분석(2)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오피스텔 > 투자분석

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

투자분석 '투자의 신' 분양분석(2)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오피스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19-10-17 15:09

본문

'투자의 신' 분양분석(2)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오피스텔

서울 중심, 유명건축가 만든 호텔식 오피스텔…높은 분양가격 부담

허준열 칼럼니스트 | press@newsprime.co.kr | 2019.10.16 14:39:49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할인 시스템 개발업체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 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두 번째 현장은 한라건설이 시공을 맡은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를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art_1571203672.jpg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부지. ⓒ 투자의 신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지하 5층에서 지상 21층 규모로 2개동 오피스텔 547실과 판매시설 및 공유 오피스로 조성된다. 특히 소형 원룸 위주로는 청계천 수변 공원을 조망이 가능하며, 청계천 수변공원 바로 앞에는 청계 이마트와 롯데시네마, 베네치아 쇼핑몰, 그리고 동대문 쇼핑 타운이 있다.

교통은 인근에 29개 버스 노선이 운행하고 있으며, 1호선과 2호선 우이신설역을 지나는 트리플 환승역인 신설동역이 350M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1호선과 6호선 동묘역이 500M 거리에 위치에 있어 교통상 편의성은 나쁘지 않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병원, 고려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한성대 등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 환경· 생활 편의시설, 교통편까지 긍정적이라고 평가된다.  

한라비발디 운종가의 경우,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국제적으로 유명한 승효상 건축위원장이 첫 번째로 설계한 건축물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주고 있다.    
  
또한 수변공원과 어울리는 호텔식 외관과 고급화된 설비 시설·관리비 절감 시스템· 무인 택배· 우편물 보관 등이 호텔식 서비스, 젊은 창업가를 위한 공유 오피스 제공하며 특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운영은 기존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점으로 평가된다.

art_1571203742.jpg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모델하우스. ⓒ 투자의 신

평형대와 분양 조건은 1룸(전용 6~9평) 398실, 1.5룸(전용 10~15평) 143실, 2룸(전용16~24평) 6실, 중대형 평수의 아파트가 많이 공급된 지역에서 소형 오피스텔이라는 점은 나름 희소성 있는 투자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된다.  

일반적으로 투자자 대다수가 오피스텔에 프리미엄이 붙는지, 프리미엄이 붙는다면 다구좌 계약이라는 점을 고려한다. 물론 모델하우스 직원이 프리미엄을 운운하며 여러 개 계약할 것을 추천하고, 부추긴다. 하지만 오피스텔은 단기투자 목적으로 프리미엄이 붙는 부동산 상품으로 착각해서는 안된다.

오피스텔 투자의 핵심은 안전한 월세가 나올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이들이 프리미엄이 붙는다고 무리하게 여러 채를 분양받아 잔금 납부는 커녕, 결국 계약금을 전액을 손해보는 사례는 부지기수다.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의 가장 큰 단점은 종로라는 비싼 사업부지 땅값으로 인한 분양가격이다. 이에 더해 저층과 고층에 대한 가격 격차가 매우 크다는 점. 즉 한 개 층씩, 윗 층으로 올라갈수록 가격이 크게 벌어진다는 점은 투자자에게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한줄 평가] 종로 청개천에 위치, 교통과 편의시설들이 서울 중심이라는 이점과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지만, 유명한 건축가의 설계 그리고 호텔식 오피스텔이라는 명분아래 고급스럽고 화려한 마감재 등이 높은 분양가격으로 이어져 투자자의 투자 심리를 위축시킬 수 있다. 

- '투자의 신' 세 번째는 가양 '데시앙 플렉스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살펴본다.

art_1571203848.jpg

art_1571203856.jpg


허준열 칼럼 기고 언론사

한국경제신문
프라임경제신문
더스쿠프
국민일보
그누보드5
ⓒ 대한민국 투자의 미래 / 부동산 전문 컨설팅 기업, 투자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