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신' 분양분석(5) 구월 '수지인텔리타워' 섹션오피스 > 투자분석

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

투자분석 '투자의 신' 분양분석(5) 구월 '수지인텔리타워' 섹션오피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19-10-30 14:18

본문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할인 시스템 개발업체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 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다섯 번째 현장은 수지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은 구월 '수지인텔리타워' .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가양 구월 '수지인텔리타워'를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art_1572344608.jpg

구월 수지인텔리타워 공사 현장. = 투자의 신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섹션오피스 구월 '수지인텔리타워'는 구월동 중심업무지역에 들어서는 소형오피스 건물로 시행은 (주)보령이 맡고 있으며, 생보부동산신탁이 신탁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섹션오피스'는 새로운 부동산 투자 상품으로, 일반오피스시설과 달리 임대인의 요구에 따라 사무실공간을 나누거나 합쳐서 원하는 규모의 공간 구성이 가능한 오피스(사무실)를 말한다.

임차인 입장에서 원하는 규모의 공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 소규모 분양에 따른 소액투자를 진행할 수 있어 틈새시장 상품으로 통한다. 

다시 말해 투자자 입장에서 다양한 수요 확보와 소규모 분양에 따른 소액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상품이다. 이는 기존 오피스텔이나 대형오피스와 차별화되는 큰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다.   

사무실로 임대가 진행되는 부동산인 만큼, 기업체 수요가 뒷받침 돼야 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는 섹션오피스에서 투자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구월 수지인텔리타워가 들어서는 인천 구월동 일대는 지난 4월 입주한 인천 지방국세청을 비롯해 인천 시청, 인천 교육청 등의 공공기관과 다수의 금융, IT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중심업무지역이다. 따라서 기업들을 보좌하는 업무지원시설이나 소규모기업체들의 수요가 발생할 수 있겠다.

art_1572344617.jpg

구월 수지인텔리타워 조감도. ⓒ 보령

교통편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을 탈 수 있는 인천시청역이 있으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출발해 인천시청, 서울역을 거쳐 경기도 남양주시에 도착하는 GTX-B 노선 건설사업(예비타당성 조사 중)도 추진될 예정이다.  

주변에 롯데백화점·인천터미널점·홈플러스·뉴코아아울렛 등이 있고, 가천대 길병원이 있어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다. 

아쉬운 점은 현행법상 오피스건물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점. 마찬가지로 구월 수지인텔리타워도 건물 내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평가되지만, 법적으로 이 부분이 개선 된다면 임차인 대다수가 사업자임을 감안하더라도 분명 호조건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서울보다 저렴한 토지가격으로 인해 분양가격은 전용면적 5.5평이 9100만원으로 책정돼 있다.

[한줄 평가] 구월동 중심업무지역 내 섹션오피스, 대출규제가 없는 새로운 부동산 상품으로 낮은 금리에 분양가격 80%가 은행대출이 가능하다. 소액 투자자에게는 매력포인트다. 반면 지금까지 접하지 못한 부동산 상품으로 임차인 수요가 얼마나 받쳐 줄지는 미지수다.

-'투자의 신' 여섯 번째 현장은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살펴본다. 

art_1572344622.jpg

art_1572344637.jpg


허준열 칼럼 기고 언론사

한국경제신문
프라임경제신문
더스쿠프
국민일보
그누보드5
ⓒ 대한민국 투자의 미래 / 부동산 전문 컨설팅 기업, 투자의신